이번 달 초에 쓴 멀티팬은 정말 인생템으로 정착시켜도 될 만큼 잘 사용 중이다. 요리를 하기에도, 설거지를 할 때에도 매우 편리해져서 오히려 요리를 더 많이 하게 된 듯하다.
2025.02.07 - [일상 속 기록들/쇼핑] - 316스텐 통 5중 멀티팬 드디어 구매했다! 진짜 솔직 후기
316스텐 통5중 멀티팬 드디어 구매했다! 진짜 솔직후기
약 6년 전쯤에 홈플러스에서 급하게 구매한 해피콜 냄비세트. 가스불을 강하게 해서 요리하지 않는 편인데 손잡이 부분이 녹아서 요리할 때마다 플라스틱 녹는 냄새와 함께 했었다. 손잡이와 냄
nuadpaper.tistory.com
316 스텐 통 5중 멀티팬에 너무 만족이어서 살림메모 사이트에서 눈여겨보고 있었던 저당밥솥도 구매해 버렸다! 무려 2개✌🏻!! 설명에 색이 진한 요리를 조리할 경우 용기에 색배임이 있을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한 개는 호박이나 만두 찜용, 또 하나는 밥솥용으로. SNS에서 하도 많이 보이길래 궁금하던 찰나였다. 특별한 건강관리를 하지는 않지만 밥을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건강관리도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여러 번 사용해 보고 후기를 올리려고 수 일이 지났는데 작성일 기준(25.02.20) 64% 할인 중!! (밥 보관용기 2개 포함)
이제 자취를 하거나 2인 이하가구면 몇 만 원 되는 밥솥을 구매하기보다는 2만 원도 안 되는 저당밥솥을 구매해서 이걸로 매일 따순밥 해 먹길 바란다.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된다!!
저당밥솥 밥 장점
- 밥 속의 전분을 분리해서 탄수화물 함량을 낮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
- 당뇨 예방 및 관리에 유리하다.
-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 다이어트나 저탄고지(LCHF) 식단에 적합하다.
- 식이섬유와 미네랄을 보존하여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한다.
- 다양한 요리(저당밥뿐만 아니라 죽, 찜 요리도 가능)하다.
- 세척이 용이하다.
내가 구매를 한 진짜 이유
- 올해부터 체중감량을 제대로 하고 있는 가족이 있어서 도움이 되길 바란다.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최대 42% 낮아진다고 한다.
- 고구마, 감자, 단호박, 만두를 쪄 먹을 수 있다! 나는 단호박 찜을 정말 좋아하는데 찜을 하기에 마땅한 냄비가 필요했다.
- 계란찜, 라면이 가능하다.
사이즈 : 135mm x 180mm (본체 손잡이 제외)
생각보다 크다는 생각이 들었다. 최대 4인분까지 된다고 하기엔 작은 사이즈 같기도 하고..
소재는 아기 젖병에 사용되는 BPA FREE 안심소재로 유해물질 불검출은 물론 친환경, 친위생적 제품.
플라스틱처럼 보이긴 하지만 실제로 보면 탄탄하고 견고해 보이기까지 한다. (단일 색상)
100℃ ~ -30℃까지 견딜 수 있는 강력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식기세척기 사용은 물론 뜨거운 물로 가볍게 열탕소독도 가능하다고 해서 매우 안심!
저당밥솥은 외솥 + 외솥뚜껑 + 내솥 + 내솥뚜껑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냉동, 냉장이 가능한 밥 보관용기 2개와 계량컵 1개가 포함되어 있다.
다시 한번 더 적지만 할인 기회 놓치지 않길.
자, 이제 밥을 해봐야겠지?
그런데 전자레인지로 12분 컷? 택도 없다.
내가 사이트에서 큰 글씨만 읽은 내 잘못. 충분히 불린 쌀이 있어야 전자레인지에 12분을 돌릴 수 있고 5~10분간 뜸을 들이는 시간까지 필요하다.
결국 37~42분 소요된다.
일반 가정 밥솥으로 밥 하는 거랑 시간 비슷하다. 왜 불린 쌀이 필요하다는 걸 못 봤을까...🥲
쌀을 불리지 않으면 익지 않거나 딱딱해질 수 있다고 한다.
아이컷 저당밥솥 사용방법
- 내솥에 쌀과 미지근한 물을 넉넉히 넣고 최소 20분 이상 불려 주세요. (쌀 1컵 : 1인분)
👉🏻 2컵(2인분) 넣고 해 봤는데 성인기준 2인분이 조금 못미치는 것 같다. 나는 워낙 밥을 조금먹어서 남편이랑 나랑 딱 양이 맞는데 성인 남자 2명은 약간 부족할지도 모르겠다.
4인분 하면 밥솥 넘칠 것 같다. (안전하게 3인분까지만!) 밥을 여러번 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양을 찾아가야할 필요가 있다! - 불린 쌀 위로 0.3cm 높이까지 물을 넣어주세요. (취향에 맞게 물의 양을 0.1cm~0.5cm 사이로 조절해 주세요)
👉🏻 완전 진밥 좋아하는 거 아니면 0.1~ 0.5cm 필요 없고 쌀 높이까지만 물을 넣자! 🙏🏻 죽을 먹을 뻔했다. - 내솥 뚜껑을 먼저 덮어주세요.
👉🏻 내솥 뚜껑에 뽈록 튀어나온 부분이 위로👆🏻👆🏻가게 덮으면 착! 맞다. - 외솥 뚜껑을 덮고 결착장치를 이용하여 아래의 솥과 결합하여 줍니다.
- 전자레인지에 넣고 12분 조리해 주세요.(가정용 700-1000w 기준 / 세기 조절이 가능한 제품의 경우 '강'으로 설정)
- 12분 조리 뒤 바로 뚜껑을 열지 마시고 약 5분 ~ 10분간 뜸을 들여주세요.
- 조리 직후의 용기는 매우 뜨거우니 오븐 장갑이나 실리콘 손잡이를 이용하여 꺼내주세요. 또한 외솥과 내솥의 뚜겅의 홀에서 뜨거운 스팀이 나올 수 있으니 화상에 주의하여 주세요.
12분 컷은 택도 없다.
하지만 밥솥으로 하는 것보다 간단하게 조리하는 기분은 든다.
설거지도 간편!
저당밥솥으로 처음 해본 밥! 찰진밥은 쌀보다 0.5cm 위로 물을 넣으라고 해서 넣었는데 쌀이 거의 탱탱불어터져있는 진 밥이 되어있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에서 밥물이 넘쳐있었다. 물의 양을 엄청나게 많이 넣은게 아니고 0.5cm딱 맞췄는데도 20분이상 불려논 쌀이라면 쌀 높이랑 똑같이(쌀이 겨우 잠길정도?)로만 넣어야 한다. 며칠 이걸로만 밥을 해서 한그릇은 바로 먹고 또 한그릇은 보관용기에 담에 냉동해서 다음날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었는데 꽤 먹을만했다. 물양이 정말 중요한 것 같다.
그리고 사진은 없지만 계란찜도 해먹어봤는데 맛있게 잘 된다! 계란찜은 완전 대대만족! 계란찜은 뚝배기에 하는데 항상 먹고 설거지하기 힘들었었다. 그래서 자주 안해먹었었는데 여기엔 늘러붙는 것도 전혀 없어서 자주 해먹을 듯 하다!
총평
일반 밥솥으로 하는 것보다 식감과 단맛이 좀 떨어지긴 하지만
크게 거슬리지 않는 정도다.
1인가구라면 일반전기밥솥보다는 저렴하고
간편한 살림메모 저당밥솥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꾸준히 밥을 잘해먹는다면
그 때 전기밥솥을 구매해도 될 것 같다.
밥하는 시간 3,40분 걸리니까 꼭 염두해둬야 하고
본인에게 맞는 물의 양을 찾는다면
살림메모 로이첸 아이컷 저당밥솥 추천!
로이첸 아이컷 저당밥솥 (전자레인지용) - 살림메모
salimemohouse.shop
'일상 속 기록들 > 쇼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이첸 아이컷 저당밥솥 레시피 (0) | 2025.04.27 |
---|---|
고양이 요로계 질환(방광염,신장염,혈뇨) 관리하기! 두 번 실수는 안하려고 기록하는 글 1 (0) | 2025.03.04 |
고양이 급수기 식수기 재구매템 "스마트 정수기 웰리2" 사용후기 (3) | 2025.02.28 |
316스텐 통5중 멀티팬 드디어 구매했다! 진짜 솔직후기 (2) | 2025.02.07 |